티스토리 뷰
목차
지난 17일 tvN 월화드라마 '패밀리' 1화가 처음 방송되었습니다. 이번 작품은 배우 장혁, 장나라가 '명랑소녀 성공기', '운명처럼 널 사랑해',에 이어 환상의 케미스토리로 호흡을 맞춰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두 배우를 비롯해 채정한, 김남희, 이순재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다소 출연했습니다. 그 가운데 첫 정극 연기에 도전한 댄서 가비의 연기력에 많은 시청자들이 극찬을 보냈습니다. 오늘은 드라마 패밀리 등장인물, 몇 부작, 줄거리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패밀리 기본정보
•방영일 : 2023.04.17
•방영시간 : 매주 월, 화요일 저녁 9시 50분
•국가 : 대한민국
•장르 : 코미디
• 몇 부작 : 12부작
• 연출/극본 : 장정도/정유선
•출연 : 장혁, 장나라, 채정안, 김남희 등
•스트리밍 : 티빙,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패밀리 줄거리 및 기획의도
줄거리
안정적인 수입의 남편과 가족이 우선인 아내, 그리고 하나밖에 없는 딸까지 겉으로 봤을 땐 모두가 부러워하는 평범한 가정입니다. 하지만 모두에게 감춰진 진실은 있는 법. 평범한 무역상사 과장으로 보이지만 어딘가 수상해 보이는 남편 도훈의 정체는 사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가 혼란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국정원 엘리트 블랙 요원입니다.
기획의도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알고 있는 것과 감춰진 진실. 이것이 현대인들의 비일비재한 일면입니다. 그것이 가족이고, 부부고 친구라 하여도, 일면과 또 다른 일면, 평범한 직장인 부부와 킬러라는 극한의 설정 속에서 고민하고 갈등하는 좌충우돌 가족들을 경쾌하게 그려냅니다. 쉴 틈 없이 터져 나오는 웃음과 눈물 속에서 모든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이들 부부가 지키게 될 가족의 가치를 다시 생각해 보게 합니다.
드라마 패밀리 등장인물
권도훈(장혁)/43세
전 세대를 아우르는 섹시한 매력을 가진 것도 모자라 예쁜 아내와 사랑스러운 하나밖에 없는 딸까지 모든 것을 가진 완벽한 40대 중산층의 남자입니다. 하지만 그의 진자 정체는 바로 국정원 블랙요원. 일반적인 법망으로 처리할 수 없는 범죄가 수없이 발생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도훈은 악인들을 처리하며 국가 혼란을 막고 있습니다. 어느 날 평소와 같이 동료와 임무를 맡아 수행하던 중, 공격을 받게 된 도준은 공격한 자가 누군지 추적하는 과정에서 어느 집단을 알게 되고 그 집단의 뒤를 밟을수록 예상치 못한 반전을 맞이하게 됩니다.
강유라(장나라)/37세
그 어떤 것보다 가족이 우선인 유라는 가족에게 소홀한 도훈에게 점점 불만이 쌓여갑니다. 밤낮없이 일하는 남편이 안쓰럽지만, 집안의 크고 작은 일조차 챙기지 않는 남편은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습니다. 유라는 지금의 행복을 유지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어느 날 자신의 집으로 찾아온 누군가로 인해 유라의 행복에 균열이 가기 시작합니다. 자신의 선택이 자신에게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 잘지만, 유라는 고민 없이 가족을 위한 선택을 결심하게 됩니다.
오천련(채정안)/43세
도훈의 사수이자 프로페셔널한 국정원 공작관입니다. 리더십이 뛰어나고 위기 상황 해결 능력이 높아 현장보다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많이 합니다. 남들이 볼 땐 화려한 솔로 라이프를 즐기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되게 외로운 여자입니다. 혼자라는 것이 이골이 날 정도로 익숙하지만 미치게 사람이 고플 때가 있습니다. 직업상 주변엔 온통 이혼한 동료 선배들 뿐인데 충실히 가정을 지키는 도훈을 보며 대견스러우면서 부럽기도 합니다.
조태구(김남희)/39세
도훈과 유라 가족을 찾아온 수상한 불청객. 패밀리 드라마 내에서 가장 베일에 싸인 등장인물입니다. 자신을 증명하는 일과 순간의 쾌락 앞에서는 한없이 충동적인 인물로, 과거 자신에게 한줄기 빛 같았던 특별한 존재 강유라의 삶을 흔들기 위해 찾아옵니다.
권웅수(이순재)/80세
도훈의 아버지, 단순하고 좋고 싶은 거 분명한 성격입니다. 나이 돌수록 가족이 최고인데 특히 첫째 며느리 유라를 정말 이뻐합니다. 유라 때문에 가족이 더 단단해졌습니다. 가족 때문에 얼마 안 남은 인생이 아깝습니다.
권민수(신수아)/8세
도훈과 유라의 딸, 프로그램에 나오는 기상천외한 해괴망측한 것들을 꼭 따라 해 봐야 적성이 풀립니다. 매사에 자신감이 넘쳐나며 세상 두려울 게 없습니다. 백그라운드에 가족이 든든하게 지키고 있다는 믿음에 세상에 두려울 게 없는 아이입니다.
임재열(이주원)/43세
도훈의 동료이자 친구이며, 도훈과 같은 블랙요원입니다. UDT 부사관으로 군 생활을 마쳤고 이를 계기로 국정원 블랙요원이 됩니다. 뛰어난 신체능력, 임기응변, 순발력을 가졌지만 교육생 시절 번번이 도훈에게 밀려 만년 2등입니다. 도훈에게 라벌 의식을 느끼지만 자신의 역량을 더 키울 수 있는 좋은 자극제로 생각합니다.
윤채리(이채영)/36세
뛰어난 외국어 실력을 기반으로 정보 수집 업무에서 준수한 활약을 펼칩니다. 국가정보원에서 재열과 만나 눈에 맞아 결혼하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정반대 스타일. 하나부터 열까지 맞는 게 없습니다. 격렬하게 사랑하고 격렬하게 이혼했습니다.
마영지(가비)/36세
도훈의 팀 브레인이며, 카이스트 수리과학을 전공한 수학 천재입니다. 도훈, 오 부장, 재열과는 다르게 정석대로 시험 보고 뽑힌 정식 공무원입니다. 지금 자신의 위치에 무척 만족하며 삽니다. 영지의 소확행은 점심 메뉴 뭐 고를까 고민하는 시간과 새로운 맛집을 탐방하는 주말입니다.
드라마 패밀리 인물관계도
드라마 패밀리 관전포인트
만났다 하면 흥행 잭팟! '황금 조합' 장혁-장나라 애드리브 폭격
만났다 하면 흥행 잭팟을 터트리는 장혁과 장나라가 9년 만에 함께 하는 네 번째 작품으로 출연소식이 전해졌을 때부터 큰 증을 받았습니다. 두 사람은 '명랑소녀 성공기'부터 '운명처럼 널 사랑해' '오래된 안녕'까지 세 작품을 통해 이미 케미 검증을 마친 흥행 타율 200% 황금 조합입니다. 매 촬영마다 실제 부부를 방불케 하는 리얼한 애드리브 대사와 티키타카를 폭발시킨 것을 물론, 고삐가 풀린 것처럼 내재된 흥을 폭발시키는 등 열정을 다했다고 전해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앞서 장혁과 장나라는 "전생에 형제가 아니었나 싶다'라고 할 정도로 최강 호흡을 자신했습니다.
채정안-김남희 →이순재, 매력만점 연기파 배우 군단의 개성 폭발 캐릭터 플레이
장혁, 장나라뿐 아니라 채정한, 김남희 , 이순재, 신수아 등 매력적인 배우 군단이 선보일 개성 넘치는 캐릭터 플레이도 기대를 모읍니다. 극 중 오천련은 권도훈의 사수인 프로페셔널한 국정원 공장관역을 맡아 숨멎 카리스마를 폭발시키는 동시에 권도훈과는 사수 케미를 강유라와는 미묘한 경계심이 서린 찰진 워맨스를 보여줍니다. 김남희는 강유라의 삶을 흔들기 위해 찾아온 수상한 불청객 '조태구'로 분해 냉혈한 아우라를 뿜어내며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습니다.
연기대부 이순재는 시아버지 '권웅수'역을 맡아 친근하고 코믹한 매력으로 웃음을 터트리고, 아역 배우 신수아는 권도훈과 강유라의 8살 초등학생 딸 '권민서'역을 맡아 똘똘한 매력으로 미소를 자아냅니다. 여기애 김강민(권지훈 역), 윤상적(이미림 분)은 동생 부부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며 장혁, 장나라, 이순재, 신수아와 함께 비상한 가족으로 뭉칩니다.
가족+첩보 액션+코믹+반전까지! 흥미진진한 예측불허 전개!
'패밀리'는 공감을 유발하는 가족 이야기부터 코믹, 첩보 액션, 반전까지 모두 담은 스토리로 흥미진진한 가족 사수 첩보 코미디의 탄생을 예고합니다. 먼저 권도훈, 강유라를 중심으로 이뤄진 비상한 가족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배꼽을 정조준합니다. 가족을 지키기 위해 집 안팎에서 부창부수 활약을 펼치는 권도훈, 강유라 부부부터 단순하고 긍정적인 성격의 인기만점 시아버지 권웅수, 장소와 상황을 불문한 하이텐션 초등학생 딸 권민서 등 범상치 않은 가족의 이야기가 웃음과 공감을 폭발시킵니다. 장혁, 장나라는 '패밀리'에 대해 '장르의 옴니버스다. 여러 장르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드라마'라고 기대를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tvN 월화 드라마 패밀리 등장인물, 몇부작, 줄거리, 관전포인트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3화 티저를 보여드리면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